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라고둥

【CoC시나리오】마지막 입맞춤 본문

시나리오 번역

【CoC시나리오】마지막 입맞춤

Sorara 2018. 2. 10. 17:54

薬師スイ님의 <最期ノ接吻>를 번역했습니다. 

<Pixiv 링크> <- 클릭하시면 시나리오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작가 : 薬師スイ님

번역 : Sora

역주) 원문에선 6판 룰로 되어있던걸 7판으로 옮겼습니다.

※ 룰북 없는 키퍼링, 공개적인 장소에서의 쿠션 없는 시나리오 스포일러는 금해주세요. 키퍼 분은 탐사자 분들에게 세션 전 또는 후에 이 사실을 고지해주세요. 시나리오에 대한 공개적인 스포일러 및 비판은 작가분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만일 이 사항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걸 확인하면 임의로 번역을 내리겠습니다.


<크툴루 신화 TRPG>의 1인용 시나리오입니다.
현대 일본을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만, 무대는 어느 정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낮고, 시간은 온라인 채팅으로 RP에 따라 4시간(실제 결과)

일부 묘사 등은 세션의 PC에 맞춰서 개변이 필수가 됩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예상 외의 루트로 들어갔을 경우는 태연하게 개변해주세요.

'탐사자에게 애착을 가지고 계속해서 세션을 해 오고, 다른 탐사자와 인간관계를 만든 사람용'이라고 하는 좁은 조건을 상정하고 만들었습니다만, '소중한 사람을 잃은 설정으로 만들어진 신규 탐사자의 데뷔전'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KP/죽은 사람쪽 아이/PC쪽 아이'로 사망소재 망상도 괜찮겠죠.

부활도 소생도 하지 않습니다만, 로스트 구제 시나리오로 분류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TRPG 라이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예상 시간 : 연출량대로. 수수께끼 풀이 뿐인 보이세라면 아마도 90분 정도입니다만, 수수께끼 풀이만 한다면 굳이 이 시나리오를 고를 이유는 적습니다.
추천 인원수 : 1명
플레이 난이도 : 낮음. 심정 중시.
KP 난이도 :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음
로스트 : 하려고 한다면 가능한 정도
종류 : 클로즈드 계 (꿈)
추천 기능 : 탐사자 스펙을 필요로 하지 않는 컨셉이므로 추천기능은 장식입니다만, <관찰>, <자료조사>, <오컬트> 등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고 : 탐사자는 '죽은 사람과 강하게 연으로 이어져 있어, 그 죽음을 깊이 슬퍼하고 있을 것' 이나  '죽은 사람을 강하게 생각하고 있을 것'이 조건입니다.

(역주 : 진행 중에 나오는 식물들의 이름들 일부는 일본어 원문을 함께 표기했습니다. 보다 정확한 명칭을 아는 분이 계시면 알려주세요(...))

죽은 사람의 PL은 KP가 맡고, 타이만으로 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인간관계나 KP 경험에 따라 좋다고 생각하는 수단을 취해주세요.

이 작품은 '크툴루 신화 TRPG'에 대응한 시나리오입니다.
현대 일본을 무대로 하고 있습니다만 무대는 어느정도 자유롭게 개변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텍스트 세션을 1회 하고 조정하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롤플레이를 오래 해서 4시간이었습니다.

공통 부분의 묘사는 그대로 복사해서 써도 되지만 확정되지 않은 요소가 많기 때문에 개변이나 애드리브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이 시나리오를 하려고 생각한 KP라면 분명 문제는 없겠죠.

탁에 따른 개변은 추천이라고 할까 거의 필수입니다.
리플레이 동화나 소설의 작성, 로그의 공개는 자유롭게 해주세요.
그 경우, 출처로 시나리오 이름과 원작자 이름(薬師スイ)을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보고는 의무가 아니지만, 연락해주신다면 기쁘게 보러 가겠습니다.

이 작품은 픽션이며, 실재하는 인물, 지명, 단체, 소설 등과는 일절 관계가 없습니다.


▼ 아래로는 스포일러가 있으니 키퍼 예정이신 분 이외에는 읽지 말아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