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고둥
[크툴루 TRPG] 어느 학교의 계단 괴담 (2회차) 본문
KP - 소라
치나츠(쿠우) - 누구
유우카(미로링) - 미로롱
토라(C) - 파모
플레이 시간 : 캐메이크 제외하고 약 5시간
*시나리오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션을 하실 분은 열람하지 말아주세요!
귀연사도 있고..
앗 안녕하세요
안녕 팜~~
여기서 바꾸면돼
위에 톱니 누르구
할로할로
rolling 1d10
()
10
10
(암거나 달고왔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그랬는데
봐서...
웰컴 누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TIgQWwKAIMpMckfNB4VYqiSZc3RdLAFAfEZP1LmPx-s/edit?usp=sharing
앗 신기해
앗 ㅁ뭐지
헉 신기해
채팅창 위족에 음표표시 오른쪽 버튼 보면 스텟 매크로가..아마 있을거야
그걸 누르면 주사위가 자동으로 굴러가고 스텟이 떠
한번씩 굴려볼래?
근력 (STR) | 50 |
건강 (CON) | 40 |
크기 (SIZ) | 65 |
교육 (EDU) | 75 |
외모 (APP) | 50 |
민첩 (DEX) | 60 |
지능 (INT) | 60 |
정신력 (POW) | 15 |
행운 (LUK) | 15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전부 풀은 99인가요
왼쪽도구창 맨아래에서 두번쨰랑
똑같이생긴
아이콘
근력 (STR) | 60 |
건강 (CON) | 45 |
크기 (SIZ) | 55 |
교육 (EDU) | 70 |
외모 (APP) | 75 |
민첩 (DEX) | 25 |
지능 (INT) | 65 |
정신력 (POW) | 45 |
행운 (LUK) | 45 |
근력 (STR) | 30 |
건강 (CON) | 60 |
크기 (SIZ) | 60 |
교육 (EDU) | 80 |
외모 (APP) | 30 |
민첩 (DEX) | 45 |
지능 (INT) | 60 |
정신력 (POW) | 25 |
행운 (LUK) | 60 |
근데 이거 국적이 어디?
이름을 정해야할텐데
나이는 상간업어요?
편한대루
7세..
리롤은 전체 롤을 2번 더 굴려서 맘에드는 세트를 고르거나 or 마음에 들지 않는 특성치만 골라서 세번 다시 굴릴 수 있는 식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골라주면 되구 후자로 할 경우엔 굴리고 싶은 특성치 이름을 말해주면 주사위를 알려줄게00
근력 (STR) | 55 |
건강 (CON) | 85 |
크기 (SIZ) | 75 |
교육 (EDU) | 55 |
외모 (APP) | 40 |
민첩 (DEX) | 45 |
지능 (INT) | 50 |
정신력 (POW) | 40 |
행운 (LUK) | 55 |
근력 (STR) | 40 |
건강 (CON) | 60 |
크기 (SIZ) | 55 |
교육 (EDU) | 60 |
외모 (APP) | 65 |
민첩 (DEX) | 65 |
지능 (INT) | 40 |
정신력 (POW) | 65 |
행운 (LUK) | 65 |
리롤의 구글번역버전같다
근력 (STR) | 40 |
건강 (CON) | 60 |
크기 (SIZ) | 60 |
교육 (EDU) | 55 |
외모 (APP) | 85 |
민첩 (DEX) | 50 |
지능 (INT) | 55 |
정신력 (POW) | 60 |
행운 (LUK) | 55 |
둘중 하나 이미 선택했으니 부분리롤은 안되는거지?
근력 (STR) | 60 |
건강 (CON) | 60 |
크기 (SIZ) | 60 |
교육 (EDU) | 70 |
외모 (APP) | 65 |
민첩 (DEX) | 55 |
지능 (INT) | 70 |
정신력 (POW) | 30 |
행운 (LUK) | 45 |
응 추가 2번더!
근력 (STR) | 50 |
건강 (CON) | 50 |
크기 (SIZ) | 65 |
교육 (EDU) | 65 |
외모 (APP) | 35 |
민첩 (DEX) | 85 |
지능 (INT) | 75 |
정신력 (POW) | 75 |
행운 (LUK) | 30 |
근력 (STR) | 35 |
건강 (CON) | 35 |
크기 (SIZ) | 60 |
교육 (EDU) | 65 |
외모 (APP) | 45 |
민첩 (DEX) | 55 |
지능 (INT) | 85 |
정신력 (POW) | 30 |
행운 (LUK) | 25 |
이중에 맘에 드는걸루 시트에 입력하묜 되나욤..?
응응(to파모
모르는게 재밌지 않을까요?<
체력은 건강+크기 합해서 10으로 나누면 되고 마력은 정신력 나누기 5
이성이랑 행운은 정신력이랑 같당
다 하면 말해주세요~
왜 그렇게 오래걸리나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그렇구나
행운은 롤했는데
이제 주사위로 나온 특성치에 맞춰서 탐사자를 짤거야
각자 캐릭터 생각해본거 있어? 담력체험 가는거라고 얘기는 했었는데
수줍어..
내가
엠티때 신입생 자기소개
그거..
rolling 1d3
()
2
2
흑발래 양갈래머리에 고양이상의 귀여운 타입
키도 작다고 하고싶었는데 사이즈 롤이 60 이하로 안내려가서 어쩔수없이 160대로()
쿠로미야 교복이랑 같이 검은세라복을 입힐거야..
배색은 카나언니랑 같아
이정도..?
성격은?
약간 노 모어 남캐<라서
인터넷 사이트에 올라온 담력체험같은거 수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선뜻 나갈만한 성격인가요?
약간 철이 없기도 해서... 생각이 깊지도 않구
(ㅋㅋㅋㅋㅋㅋ 왠지 항상 면접같다고 듣게되는 과정
(하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챠라남이라는 닉네임의 사람이 이곳에 담력체험을 가자고 제안을 했구요
그럼 일단 미롱이는 여기까지 얘기하구 담력체험 하게 된 경위는 생각해보기00 다음 누가 해볼래?
그 아까 미롱이한ㄴ테 물어본것두 다 답하면대나(얌전
핑크도 좀 섞이긴햇ㄴ나...
(크네...
괴담같은건 들으면 현실에서 일어날 일이 없는 거라면서 증명해보라는 타입..? 좀 흥미로운 얘기는 자주 들어서 자기가 직접 가보려함니다..
인터네 ㅅ사이트 올라온건 수상하다 생각은 하고 선뜻 나갈만한 성격은 아닌듯합니다.. 저를 닮아서 귀차니즘이 심한 아이에요.. 구미댕기는 얘기면 콜하지만...
그럼 아는사람이 제안하면 갈까요?
파모는 일단 여기까지 하구 마지막으로 누구
우선 성별은 여자구 고등학생 2학년 단속 안하기로 소문난 학교에 다녀서 교복도 줄여입고다니고 탈색해서 머리카락은 연갈색에서 금발 사이? 파마를 하긴했는데 오른쪽아래로 묶고 다닐때가 많슴다
눈매는 날카로워서 좀 쎄보이고 연한 색조화장도 하고 귀도 많이 뚫었고..성격은 말을 약간 쎄게 하는 타입(자기는 잘 모름)
누가 시비걸ㄹ면 안참고..
뭐야 함뜨?<
ㅋㅌㅋㅌㅋㅋㅌ아암튼 저렇지만 귀여운걸 좋아해
사진찍는건 좋은데 찍히는건 싫어하고..
이정도려나
그러면...여러분 캐들끼리 아는사이라고 해도 되고 담력체험가서 처음 만났다고 해도 되는데 어느쪽이 좋아요?
민지 캐가 한다면!
ㅋㅌㅌㅋ역시
와아 정모다
뭔가 접점이..
좋아하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ㅌㅌㅌㅌㅋㅋ
미로링할래...
(별)나베 타베타이(별)
시트에
이제 기능을 정하자
ㅁ모두 있니?
직업기능은 재산을 포함해서 8개를 고르고
교육에 4를 곱해서 나온 숫자를 8개에 원하는대로 분배해주면 돼
기능 이름 옆에 적힌 숫자가 기존치니까 그 기존치에 배분해준 숫자를 더하는 식으로
분배 다 끝나고 나면 확인할테니까 말해주기!
95가 최고치니까 45~50정도가 평균?
지금
직업기능은 다 배분했어?
2라고 써둔건 아니야..
기다려봐 체크해줄게
손놀림은?
액세서리 만들기나 십자수같은 세세한 작업을 잘해
소매치기랑 마술이랑...
체육학교인가요.....?
근접전이...
잠시다녀올게요
그럼 파모를 먼저
막찍엇는데
(얌전)
소라 약간
컴퓨터공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
말끝에 ; 붙이고
과학은 안 배우는거같은데?
이런 경우는 아마 찍어도 써먹기 어려울거야
그렇긴 해
끔찍한걸
일단 적당한 기능이 없으니까
응!
직업으론 아닌가
응 취미일거같다
일다 ㄴ열심히 수정을
응응 그리고 기계수리는
컴공..이 ..... 너무 낯설다
컴공과 사이트 보고왔는데 하드웨어적인걸 배우진 않는거같아...
듣기는 교수님 말씀을 잘 듣기 위한건가요?
말재주도...
수치 너무 부족해
앗
타이밍 탓이야;
소라 계산 헷갈릴거같은데
시트 직접 쓸땐 색으로 했거늘..
고민만하기로 했어
흠
그래서 누구 열쇠공은....>?
귀여워(마구쓰담
자라오면서배운건 취미인가..직업인가..
우리 직업은 학생이니까
학교에서 배우면 직업 그외 환경은 취미로 생각하자
ㅋㅌㅋㅋ하잇
응응
취미기능 배분할때는 직업기능때 골랐던 기능에 추가로 배분해도 되고 새로운 기능에 배분해도 돼
영어로..
나쁘지 않지
(정말
팜도~
6판 룰에선 그런데 7판은 글쎄..
배고프다
스탯 다 찍고 닉도 적어줘 너희도(ㅋㅋ
스킬
민첩/2일걸
귀엽네
놉 안찍어<의 의미였어
(결장
법적으로 해결해..
역시 함뜨
아 실수로 지워버렸어 누구 메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지워졌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누르면
지워지는거지?
집착
(급기야
어서 먹자
호로롭
살아돌아올수있을까
저요!
(급기야
그럼 미롱부터 볼게요~
아마 맞을거야..
설득은 못하지만
앗 그렇군요
쪼끔찍었어
아니
키는 안작지
체조가 있어?
세부사항에 적을게
아
음...........그럼
교내 체조부<로
하면되겠지요?
다음은 파모
(수정준비)
1-0점..
알아서 잘하겟ㅈ지..!(ㅈㄴ
관찰력은 어떤 쪽으로 찍었어?
70이면 꽤 높은데
(과학으로 옮겨줌)
자료조사 높네...공부 열심히 하나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접전은 어디서 익혔어? 어떤종류?
(치고박고싸우는ㄴ()
당당하게 말하자
그럼 과사람이랑 몸싸움으로(이사람
누구가 젤웃겨
(스르륵...
기계수리는 취미로?
웅..!
법률은..취미......?
취미...?
그럴수 있지
아니 뭐래
직업기능
생존술은.....?
체험을 열심히 다니나봐...
(좀 아무말중)
손놀림은 어떤쪽이야?
(몰래
좋아 옮긴다
응응!
위협은?
(이걸로갠찮나)
응급처치도 만약을 대비해 배운걸로?
그럼 끝! 수고했어요~
흐윽 소라두 수고햇어요 ㅠ
이제 누구꺼 취미 보면 끝인가?
그럼 킥복싱이랑 검도 나눠서 적는게 좋을거같은데
대신 수치도 따로 분배해줘야해
응응 그런느낌
아 아니다
25가 기본수치였으니까
25를 나눠서 분배해줘 기본치는 25고
응응
휴 됐나(땀닦
계산이 안돼서 좀 걸렸다
손놀림은 어느종류야?
누굴 위협하고 다녔어...
아까 점심을 늦게 먹어서..
그럼 미롱이 기다리면서
담력체험에 가져갈 소지품을 정해줘
메모칸에다가 소지품 : 하고 적어주면 돼
맞네
응
근데 시중에서 파는 그런거면 위력이 얼마나 하려나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대중매체에선 기절도 하던걸
그렇구만
배틀로얄에서도 나오긴햇는데 당한사람 어쨋더라
(좀 위험한가)
일단 나 잠시 5분만...(스륵)
내가 왓다
(다시감
누구 캐는 자물쇠 따기가 항상 있네
아 글고보니
셜록홈즈 세일하던데
근데 따다가 부술수도 있어
제안이었는데 확정되다니 좋아
소지품 끝났어~
아 주말이면 12시 이전 방문해야해(툭
방문이면 따로 예약은 안되는거얌?
나도 소지품 꿑
흔하죠!
(?
이쪽은 굽이란게 있다
삼성 좋아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고2라고 생각하면돼
내가 소지품을;
잠시만;
아 됐다고
잘 사니...
자 그럼
이렇게 서치에 걸리는거지(?
마침 근처네? 가볼까? 하는 식으로 생각을 해요
다른식이라면 달라도 괜찮습니당 가깝지 않은데 재밌어보이니까 가는 사람도 있겠고
그렇게 해서 네명이 모이기로 약속을 하고 약속장소도 들어요
여러분은 전에 서로 만난적이 있을까요? 정모라던가 하는식으로
챠라남은 따로 만난적은 없습니당
나이도 맞고 취미도맞으면..
그리고 귀여운거 좋아한다며(뻔뻔
서로를 닉으로 부를까요 통성명을 하고 이름으로 부를까요?
c상..
c님..
하잇 거리감 없어~ 왜냐면 듣기를 안찍어서(안들림
토라
정해야 통일할수있겠는데
토라군..
유우카(미로링): 냥!
토라(C): (와아)
치나츠(쿠우): 메리 미~
토라(C): 프사그린거잇긴한데..
러프라... ㅎ혹시 저널은 어디에욤..?
캐릭터 이름 클릭하면 프사 바꾸는게 있을거야
아니다
edit 누르면 있어
캐릭터 이름>edit
돼따
(스윽


누구: 고마워 미롱
여러분은 sns의 친구인 '차라차라 남자'가 권유한 담력시험을 하기 위해 이 산 속에 모여있습니다.
폐교는 작고 낡은 2층 건물입니다. 손바닥만큼 좁은 교정에 네 사람은 서있습니다.
탈색한 금발 머리에 귀에 피어스를 단 쾌활한 인상의 남자가 웃으며 인사를 건넵니다.
챠라남: 얏호! 다들 와주셨네요! 제가 챠라남이에요!
여러분 만나는거 처음이라서~ 각자 누구신지 모르는데 소개 좀 해주세요~!


챠라남: 아, 미로링님이구나~ 이야 귀여우시네요!
치나츠(쿠우): 쿠우에요~ 직접 보는건 처음인거 같네요!
챠라남: 그렇죠~! 씨님도 쿠우님도 안녕하세요☆
세 분 다 오시느라 고생하셨죠~? 여기가 오래된 곳이기도 해서 길이 험해가지고,
다치신분이라던가 없죠? 담력시험 시작하기도 전에 패널티를 가지고 있으면 안되니까요☆


치나츠(쿠우): 응! 컨디션이 좋은걸요~
챠라남: 좋아좋아. 오늘 재밌겠네요!
그래서~ 오늘의 목표는 바로! 저기있는 저 폐교인데요!
챠라남: 학교 이름은 알려드렸는데, 혹시~~ 이 학교의 소문에 대해 조사해보신 분 있으세요?
지식 롤을 굴려주세요!
롤은 캐로 굴리나요?
캐로 굴려주세요! 지능롤

rolling 1d100<65
()
8
1 Successes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40
()
24
1 Successes

rolling {1d100}<40
{
= ()
}45
0 Successes
유우카와 치나츠는 조사를 해본 모양이에요

챠라남: 오!! 맞아요!! 잘 아시네요~!
치나츠(쿠우): 뭐더라, 마음에 안드는 사람을 저주할 수 있다던가~
챠라남: 맞아요 맞아요~!
정확히 말하면, 죽음을 부르는 조각상! 이라는 이름이에요!
이 학교가 폐교된지 진짜 오래 됐어요, 한 20년?
그런데 아직까지도 소문으로, 술렁~술렁~하고, 도는 이야기인데...
이 학교 옥상에 있는 조각상에, 싫어하는 사람이나,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의 이름을 새겨버리면...저주를 받는다고 해요!
괴담이 아니더라도 밤의 어둠에 휩싸인 폐교는 썩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런 세 사람의 몸에 형언할 수 없는, 묘한 한기가 감돕니다.
이상한 감각을 맛본걸로 인해 각자 san체크를 해주세요!

rolling 1d100<45
()
64
0 Successes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5
()
69
0 Successes
음 출발이 좋지않네요
rolling {1d100}<65
{
= ()
}31
1 Successes
얜 왜 여기서
그러게
rolling {1d100}<45
{
= ()
}81
0 Successes
아냐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팜껄로 돌렸어 미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뭐했어
rolling 1d100<60
()
29
1 Successes


챠라남: 뭐뭐, 아무튼. 이제와서 겁나신 분은 없죠-?
그럼 들어가기 전에~ 여러분, 소지품은 뭐 가져오셨어요?
치나츠(쿠우): 으음~ 난 손전등이나 구급약품 정도 일까? (뒤적여보다가)



챠라남: 좋네요! 저도 다음부턴 그런것도 챙길까봐요~
챠라남: 저는~ 제거 손전등하고, 여분으로 하나 더 가져왔는데. 필요한분 있으면 드릴게요!
쿠우님은 갖고계시니까, 미로링님이랑 C님중에, 누가 쓰실래요?


챠라남: 넵~! 여기요!
챠라남: 이제 슬슬 들어가볼까요?

챠라남: ~♪
챠라남: 자~ 역시 잠겨있네요. 어떻게 할까~
치나츠(쿠우): 음~ 열린 창문은 없으려나?

치나츠(쿠우): 앗핫 역시~(맞팔짱)
챠라남: 글쎄요? 음~ 유리창이 있어서 안이 보이긴 하는데.

현관문에!
치나츠(쿠우): (고민하다가)으음..(실핀 두개를 꺼냈다) 따볼까?
챠라남: 와! 자물쇠 딸 수 있어요?
치나츠(쿠우): 성공한 적이 실패한 적보다 적긴하지만~
챠라남: 성공한 적 있는거면 괜찮잖아요! 해봐요 쿠우님!
치나츠(쿠우): 으음~ 좋아요! 깰순 없으니까(작게)
rolling 1d100<21
()
10
1 Successes


치나츠(쿠우): 성공이 한번 더 늘었네요!
챠라남: 와! 대단하잖아요!! 나중에 저도 알려줘요!

챠라남: 문도 열렸으니 어서 들어가보죠!
치나츠(쿠우): ♪(기분좋음)
그러고는 망설임 없이 교사 안으로 성큼 발을 들입니다.
챠라남: 뭐하세요? 들어와요!


치나츠(쿠우): (따라 들어갔다)
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옥상
2층 : 과학실 3학년 교실 계단 2학년 교실 음악실
1층 : 교장실 교무실 계단 1학년 교실 화장실
현관
챠라남: 자! 그러면!
여기서 담력시험 규칙을 정할게요-!

챠라남: 네! 그냥 폐교를 돌아다니는것만으론 재미없잖아요?

챠라남: 그러니까, 저~기, 옥상에 있다는 '죽음을 부르는 조각상'에 자신의 이름을 새기고 현관으로 돌아오는것!
물론 그것만이라면 너무 쉬우니까 아무 교실에나 들러서 무언가 하나씩 물건을 가져오기로 해요!
치나츠(쿠우): 어머, 그럼 저주 확정 아니려나~?
챠라남: 그 정도 불안요소는 있어야 담력시험이죠~!
확인을 해야하니까, 각자 현관에 모인 후엔 물건을 확인하고 다 함께 옥상에 올라가서 이름을 볼거예요!
아, 실명으로 적어야하는거 알죠? 그러려면 이름을 미리 알고있어야겠네.
저는 나카지마 유우키입니다☆


챠라남: 에이, 어디다 악용같은거 안 해요~ 제 이름도 깠잖아요?

치나츠(쿠우): 음~ 난 류세이 치나츠에요~ 호칭은 편할대로 해도 좋아요~

챠라남: 넵! 뭐, 폐교된지 한참 된 학교니까 이제와서 뭘 챙겨도 뭐라할 사람은 없지 않겠어요?
치나츠(쿠우): 하긴, 자물쇠도 따버렸고요..~
챠라남: 그쵸~~

챠라남: 마음대로요? 저는 혼자 갈거지만!
규칙 설명도 끝났고, 저는 먼저 가서 옥상부터 볼테니까~ 그럼 이따 봐요!

치나츠(쿠우): 정신없이 가버렸네..그럴까? 난 좋아~


귀여운 유우카쨩이랑 함께 다니면 즐겁지 않을까요~?

치나츠(쿠우): (동의의 끄덕임)

rolling 1d100<20
()
52
0 Successes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50
()
10
1 Successes
rolling {1d100}<45
{
= ()
}31
1 Successes
치나츠(쿠우): 으음? (현관문쪽을 봤다)
(ㅇ아니 토라가..)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4
()
52
1 Successes


rolling {1d100}<44
{
= ()
}13
1 Successes
치나츠(쿠우): 음~ 현관 둘러보자했지?(아랑곳x)


관찰력 판정 가능합니다.

rolling {1d100}<60
{
= ()
}78
0 Successes

rolling 1d100<50
()
45
1 Successes
『복도, 계단에서는 달리지 마라』
『........』
『절대로 신발 신고 들어오지 말 것』
『........』
『옥상에 올라가지 마라』
모국어 판정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rolling 1d100<60
()
55
1 Successes
『큰 소리로 떠들지 마라』
『폭력 금지』

꼭 귀신이 경고하는 것 같아요~
치나츠(쿠우): 뭐라고 적혀있는데? (신발장 뒤적이며)
rolling 1d100<50
()
40
1 Successes

큰 소리로 떠들지, 앗... 마라. (목소리를 낮췄다)
절대로 신발 신고 들어오지 말 것.
폭력 금지... 그리고 옥상에 올라가지 마라?
챠라오빠는 이미 세개나 어겼는걸.
치나츠(쿠우): 음~ 그러게~ 근데 아무일도 없는걸?(슬리퍼 세켤레 꺼내며)
이거 신을까?

(ㅇㄹㅇㅁㄹㄹㅇㅇㄴ 제송함ㅁ다)


우리는 어디부터 갈까나~




(내..정신적..

치나츠(쿠우): 좋아요~(교무실로갔다
(문은 어떻게 여는 방식일까요)
치나츠(쿠우): 노크하세요는 없었지~?(농담하며 문을 열었다)
교무용 책상이 늘어서 있고, 그 위에는 낡은 전화기, 교과서, 프린트 등이 흩어져있습니다.



치나츠(쿠우): (다른 전화기 들고) 네 말씀하세요~
ww


rolling 1d100<60
()
29
1 Successes




치나츠(쿠우): 사람이여도 섬짓한걸..~(프린트 뒤적)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50
()
71
0 Successes

rolling 1d100<50
()
67
0 Successes
(그러나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치나츠(쿠우): 에구 빨리 나가야겠네
ㅈ조사엿나
(ㅇ하아


치나츠(쿠우): 아, 그런 룰이 있었지
볼거 없는 거 같은데 교실로 갈까요?




치나츠(쿠우): 폭력금지 아냐~? 아, 하긴 용도가 그거뿐은 아니지만~





나가죠!
치나츠(쿠우): (끄덕이고 나갔다)




응!
관찰력 판정 가능합니다.

(칠판을 살펴본다)
rolling 1d100<50
()
31
1 Successes


rolling {1d100}<60
{
= ()
}22
1 Successes
rolling {1d100}<60
{
= ()
}38
1 Successes
rolling {1d100}<60
{
= ()
}93
0 Successes
"나를 괴롭히던 녀석은 이제 없어. 그 조각상만 있다면 나쁜 녀석은 모두 사라져. 여기는 그야말로 이상향. 모두가 행복해질 수있는 최고의 학교야!"
로커 안에는 오래된 청소도구들이 얌전히 놓여있습니다.

치나츠(쿠우): 20년치 정도 쌓여있으려나 역시..(책상을 살펴보며)
rolling 1d100<50
()
44
1 Successes



여긴 볼거 없나봐!
(넘 자연스러웠다)
여태 몰랐다
치나츠(쿠우): 이제 교장실인가~



치나츠(쿠우): 으음..역시 교장실이라 이건가..

치나츠(쿠우): 자신감이면 뭐든 된다했지..!(실핀 두개를 꺼냈다)
rolling 1d100<21
()
46
0 Successes
치나츠(쿠우): 안되네~

화장실부터 가볼까나~
치나츠(쿠우): (망치힐끔
그럴까?


치나츠(쿠우): (위와같이 따라갔다)
치나츠(쿠우): 뭐..,상관없지만 각자 갈까요 아님 같이?


어디부터 갈거에요? 남자화장실?(힐끔)
치나츠(쿠우): (끄덕)


치나츠(쿠우): (위와같이 들어갔다)
자료조사 판정이 가능합니다

치나츠(쿠우): 그러게~


rolling {1d100}<70
{
= ()
}94
0 Successes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55
()
15
1 Successes
치나츠는 수많은 낙서들 사이에서 묘한 위화감이 드는 낙서를 보았습니다.
『어떡하지 벌써 3번이나 교칙 위반... 앞으로 7번... 사라지고 싶지 않아...』

rolling 1d100<40
()
68
0 Successes
치나츠(쿠우): 낙서는 교칙 위반이 아닌가보네..♪

(익명와 친구와 이야기했다)
뭔가 찾았어, 치나쨩?
치나츠(쿠우): 교칙위반을 3번을 했대, 7번 더 하면 사라진다는 거 같은데?

치나츠(쿠우): 응, 적힌걸로 보면!
9번은 어겨도 된다는 거지?

여자화장실엔 뭐가있으려나~ (성큼성큼 가본다)

치나츠(쿠우): (따라간다)

치나츠(쿠우): 낙서가 생활화 되 있는 학교인가..

제가...말 안해도 신경쓰이면 가능하냐고 물어봐주세요 일부러 빼먹을때도 있을거예요(;

(침착하게 창문열고옴

rolling {1d100}<70
{
= ()
}30
1 Successes
『그 꺼림칙한 조각상만 없다면... 그냥 부숴버리면 편해질 텐데...』
아 염ㅂㅇㄻㅇ

다른건 없나~ 2층에 가볼까요~?


치나츠(쿠우): 2학년? 3학년?




전원 행운 판정을 해주세요
rolling 1d100<55
()
9
1 Successes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5
()
44
1 Successes
rolling {1d100}<45
{
= ()
}30
1 Successes
엣취, 하고, 유우카와 토라는 세번, 치나츠는 네번 재채기를 합니다.

치나츠(쿠우): (쿨쩍)





rolling 1d100<50
()
18
1 Successes

rolling {1d100}<60
{
= ()
}31
1 Successes

"모두 무언가에 겁을 먹고 있다. 마치 지진을 피하듯이 신중히 움직인다. 숨이 막힐 것 같다. 이 세상에 성인군자 따위는 없어. 이제 지긋지긋해..."
치나츠(쿠우): 그러게 먼지를 챙길순 없는데..~(책상을 살펴봤다)
rolling 1d100<50
()
82
0 Successes


치나츠(쿠우): ? 뭐라고 적혀있는데요? (가까이갔다!)



치나츠(쿠우): 말을 어렵게 하네~~


치나츠(쿠우): 그러자..!(끄덕)

관찰 판정 가능합니다!

(주사위 굴릴게요!)
rolling {1d100}<60
{
= ()
}88
0 Successes

치나츠(쿠우): (칠판을 둘러보며)
(관찰 롤 할게요~)
rolling 1d100<50
()
61
0 Successes
(침침하네..)

유우카 판정 굴려주세요!

rolling 1d100<50
()
72
0 Successes


(관찰롤..!)

rolling {1d100}<60
{
= ()
}22
1 Successes
"옥상에 있는 조각상은 괴물의 팔. 그것만 부수면 살아날 수 있다. 옥상에만 올라갈 수 있다면..."

치나츠(쿠우): (먼지구경만 하다가 가리킨 곳을 봤다)

아참... (청소 로커를 열어본다)

치나츠(쿠우): 옥상에만 올라갈 수 있다면 이란 말이 조금 신경쓰이긴 하지만~

치나츠(쿠우): 가까운 과학실부터~?


(척척 걸어가 과학실 문을 열었다)
치나츠(쿠우): (뒤따라갔다)
선반 옆쪽으로는 인체모형이 먼지가 쌓인 채 덩그러니 세워져 있는게 보입니다.


치나츠(쿠우): 그러게..인체모형에 먼지 봐..(살짝 찡그리며)

(인체모형쪽에서 떨어져 실험대를 살펴봤다)

치나츠(쿠우): (인체모형을 쿡 찔러봤다)
아슬하게 세워져 있던 것인지 인체모형이 옆의
벽으로 툭 쓰러집니다.

치나츠(쿠우): 아고..미안해요 인체모형씨..(무사하려나..?)


rolling 1d100<55
()
97
0 Successes
()
치나츠(쿠우): (눈 감겨주고 싶은데..그냥 두자..)(스윽 유우카쪽으로 갔다)
(저두 약품선반에 행운 롤 할게요..!)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5
()
27
1 Successes
태그는 낡아서 읽기 어렵지만, 매우 강한 산성약품이니 주의해서 다루라는 등의 말이 적혀있는것 같습니다.
치나츠(쿠우): 위험해 보이는 게 있네~

치나츠(쿠우): 앗 그럴수도 있겠다..! (유리병을 손가락으로 쿡 찔러봤다)
그냥 들어도 되려나~
치나츠(쿠우): (아

치나츠(쿠우): 음~ 밑져야 본전이니까..!(실핀 두개 꺼내기

치나츠(쿠우): (열쇠공 굴릴게요~)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21
()
100
0 Successes
(날 두고가
(모형이 날 칠ㄹ거야..
실핀을 바닥에 떨어트립니다.
실핀은 마루 사이의 홈으로 들어간 듯 보이지 않습니다.
치나츠(쿠우): 에구..

치나츠(쿠우): 괜찮아, 몇개 더 있어
그런
그럼 페널티가 별 의미가 없어졌네요
아니면 패널티 수정하거나?)

치나츠(쿠우): 그럴까? 최후의 수단은 망치(토라 힐끔)


치나츠(쿠우): (졸졸)
그 외의 책상이나 책꽂이들은 다 빼버린듯, 피아노만 남아있는 음악실 안의 모습은 상당히 살풍경합니다.

(그랜드피아노를 살펴본다)

롤 없어도 돼요!

치나츠(쿠우): 그러려나? 근데 음악실 치곤 되게 휑한걸

치나츠(쿠우): 그게 좋겠다..~ 다시 가볼까?


치나츠(쿠우): 눌러보고 싶긴한데..음~
뭐, 모르겠다~(아무 건반이나 눌러봤다)
치나츠(쿠우): 오래되긴 했나보네..~

치나츠(쿠우): 그럴까요, 그 선반은 열어보는 걸로?

치나츠(쿠우): (다 같이 과학실로 갔다)
치나츠(쿠우): 우선..(프린트물 몇개를 챙겼다)

특별히 알 수 있는건 없겠네요!

치나츠(쿠우): (구석에서 탁탁털고 가방안으로..)

치나츠(쿠우): 역시 그 방법 뿐이려나!

(망치로 깨는게 가능할까요!)


치나츠(쿠우): (같이 멀어졌다)


자물쇠는 낡은 부분이 부러져버린듯, 바닥에 툭 떨어집니다.



교장실에 쓸거에요?


치나츠(쿠우): 옥상문부터 확인 하고 내려가볼까?
잠겨있는지, 라던가~


치나츠(쿠우): (문뜩)으으으음 내려갔다 올라올까 그냥? 옥상은 약간 최종구역 같은걸(우유부단)


치나츠(쿠우): (다 같이 교장실로..!)


치나츠(쿠우): 얻은것도 있으니까 한번 녹여봐요~

교장실 문 앞 바닥에도 액체가 흘러내려 부식됩니다.
유리병 속에 있던 액체를 다 부었나요?


(어떻습니까 키퍼상(거래시도)
그걸로 결정합시다00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5
()
11
1 Successes

치나츠(쿠우): 발조심하구~♪




자료조사 판정이 가능합니다.


rolling {1d100}<70
{
= ()
}72
0 Successes

rolling 1d100<40
()
41
0 Successes
치나츠(쿠우): 뭐 있어? (가까이 가서 책장을 보곤)
rolling 1d100<55
()
2
1 Successes
치나츠(쿠우): 교장선생님의 다이어리인가~?(꺼내서 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또 학생이 사라졌다. 이걸로 벌써 세 명째. 처음엔 그저 불량학생이 무단결석을 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무언가 잘못된 기분이 든다.
- ㅇㅇ선생님이 며칠째 학교에 나오지 않는다. 전화도 묵묵부답이다. 평소 성실하던 선생님이다. 말도 없이 연락이 끊길만한 일이 있을거라곤 생각되지 않는다. 설마, 선생님도...
- 나날이 실종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경찰에서도 조사를 하고있지만, 실종자는 계속해서 생겨날 뿐이다. 무섭다. 어떻게 하면, 어떻게 해야...
치나츠(쿠우): 으음..~ 저주일까나..?
(예에)
곧 12시인데 어떻게 할래?
(재개)
(도로주행 8시 50분이라..)

치나츠(쿠우): 교장선생님 일기인거 같은데~
학생부터, 선생님까지 계속 실종됐나봐요~
경찰에서 조사를 했지만 실종자는 계속, 늘어났다고 적혀있네요
소득은 다이어리 뿐이려나(책장힐끔)


치나츠(쿠우): 그러게! 먼저 간 사람도 데리고 나가던가 해야지 원~

치나츠(쿠우): 그러게, 무슨일이라도 생겼나?

그럼 옥상~? (위를 가리키며)
치나츠(쿠우): 응 옥상~(끄덕이곤)



치나츠(쿠우): 어짜피 지나가는 길이니까 현관도 한번 볼까요?

(교장실 입구를 나설땐 바닥을 보며 조심하고..)

치나츠(쿠우): 역시 옥상인가(계단 힐끔

치나츠(쿠우): (다같이 옥상쪽으로!)

(옥상으로 올라간다)
치나츠(쿠우): 살금살금~

전원 행운 판정을 해주세요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5
()
7
1 Successes

rolling {1d100}<45
{
= ()
}93
0 Successes
(흠)

rolling 1d100<55
()
44
1 Successes
치나츠는 일곱번, 유우카는 다섯번.
토라는 한기에 소름이 돋는것을 느꼈을 뿐 재채기는 하지 않습니다.
치나츠(쿠우): (쿨쩍)


계단에 발을 디디자 마자 세 사람은 바로 이상한 기척을 눈치챕니다.
이 앞의 공간만 어쩐지 공기가 다른듯한 느낌, 참기 어려운 한기가 뿜어져 나오는 기분이 드는 것과 동시에,
눈 앞에 푸른 도깨비불이 나타납니다.
두둥실, 떠오른 도깨비불은 세 사람의 앞에서 부유합니다.
유우카의 앞에는 다섯개의 도깨비불이, 치나츠의 앞에는 일곱개, 토라의 앞에는 여섯개의 도깨비불이 떠올라 있습니다.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4
()
82
0 Successes

rolling 1d100<60
()
40
1 Successes

rolling {1d100}<44
{
= ()
}2
1 Successes
치나츠는 1d5로 굴려주세요
치나츠(쿠우): =
rolling 1d5
()
2
2
도깨비불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세 사람의 눈 앞을 맴돌다 스르륵 사라집니다.
이 모습을 본 세 사람의 반응은 어떤가요?

치나츠(쿠우): ......(조금 파래진 얼굴로 멀뚱멀뚱 쳐다보다가 눈을비빈다) 뭘 본거지..

여기, 진짜 이상한 곳이야...
치나츠(쿠우): 정상은 아니야..어서 찾을 사람 찾아서 나가자..

치나츠(쿠우): (옥상으로 올라간다)


(잠시만
(엄마가 부르셔서ㅠㅠ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음에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왼쪽 팔꿈치부터 손끝까지의 모습이 조각된 상입니다.
조각상 외에 옥상 위에는 그 누구의 모습도 보이지 않습니다.


치나츠(쿠우): ...(끄덕)..
그럼 여기 있을 필요가 없지.

치나츠(쿠우): 음..나중에 생각하려고 말을 안했는데 현관 다시 잠겼던거 같긴해..

치나츠(쿠우): 응..들어오고 바로, 이상한 소리가 났잖아..그때..


이걸 부수면 다 살아날 수 있다는 둥, 그랬구.
치나츠(쿠우): 망치로..?



치나츠(쿠우): 주먹으로 치면 주먹이 부서지겠지..(혼잣말)
(앗 들켰다

rolling {1d100}<43
{
= ()
}49
0 Successes
(침착)

rolling 1d6
()
4
4
(ㅇ안 잘못굴려성요)
아 대신 굴려줄게0ㅇ0
rolling 1d5
()
5
5
?
그리고 한번에 5 이상의 이성이 감소했기에
rolling {1d100}<65
{
= ()
}13
1 Successes
(다이스 굴려서 나온거로)
채팅창 위에 오른쪽에서 두번째 들어가면 광기발작 매크로 생겼을거야
그거 눌러주자
1 | 기억상실 |
2 | 심신성 장애 |
3 | 폭력 |
4 | 편집증 |
5 | 중요한 사람 |
6 | 기절 |
7 | 필사적인 도주 |
8 | 발작적 행동이나 감정 폭발 |
9 | 공포증 |
10 | 집착증 |
종류 | 3 |
지속시간 | 4 |
(망치)

치나츠(쿠우): ?
치나츠(쿠우): 이상한거라도 찍혔어요?

(가두면 어떡해 죽여야지)
치나츠(쿠우): ? 무슨..

아까워라아...
치나츠(쿠우): 대체 뭐가 찍혔길래 그래요..

치나츠(쿠우): 으음..(유우카를 뒤로)

치나츠(쿠우): 왜그래요?
망치로 저 손을 칠거 같은 표정은 아닌데(째릿

치나츠(쿠우): 위험해보이는데..어쩌지

그거, 그거! 뒷목을 탁! (치나츠 흔들흔들)
치나츠(쿠우): 아고고 역시 불안하면 선빵이겠지
((너무 오랜만))
민첩은 치나츠가 토라보다 훨씬 높네요
행동은 먼저 할 수 있습니다
(? 필요
치나츠(쿠우): (아슬아슬한 거리에 왔을때 망치를 쥔 손을 쳤다)
(미안해 내가 지문이)
롤플이 엉켰는데...어떻게 할까....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35
()
59
0 Successes
토라는 어떻게 하나요 마지막
이 행동 하구 광기 풀리는걸로
공격 상대는 치나츠
rolling {1d100}<25
{
= ()
}92
0 Successes
거세게 휘두른 망치는 치나츠의 옆을 크게 빗나갑니다
토라는 그 기세에 비틀거리다, 문득 제정신으로 돌아옵니다.
치나츠(쿠우): ㄴ놀라라..
(더 싸우려는 표정)




치나츠(쿠우): (망치줍기)이제 괜찮은거맞아요?



rolling 1d100<59
()
73
0 Successes
치나츠(쿠우): =
rolling 1d100<62
()
63
0 Successes

망치가 주인찾아가네 자꾸
rolling 1d3
()
2
2
치나츠(쿠우): =
rolling 1d3
()
1
1
치나츠(쿠우): 끔찍하네..저걸 부숴야 모든게 끝나는걸까? (망치 꽈악

치나츠(쿠우): (망치를 들고 조각상이 있는 쪽으로 갑니다)
조각상의 팔꿈치 부분에 해당하는 토대는 부드러운 점토로 되어 있고, 그 곳에는 수많은 사람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장난스러운 글씨체, 악의가 가득 담긴 글씨체, 누군가의 이름들이 몇번이나 겹쳐지고 더해지며 새겨진 그 글자들은 더 이상 누가 누구의 이름인지도 판명하기 어렵습니다.
치나츠(쿠우): (쯧, 하고 작게 혀를 찼다)
(망치를 고쳐잡고 힘껏 조각상을 내려쳤다)
쾅, 망치를 내려치는 순간 조각상에 금이 갑니다.
하지만 완전히 부서지지는 않았습니다.
치나츠(쿠우): 으음..(다시고쳐잡고 한번 더 같은 곳을 쳤다)

치나츠(쿠우): ..(같은 곳을 여러번 내리쳤다)
치나츠(쿠우): 너무, 막 노동, 인걸,
동시에 낮고, 마치 현실의 것이 아닌듯한 무시무시한 목소리가 옥상을 가득 채우듯 울려퍼집니다.
"악 의 있 는 자 나 를 숭 배 하 라 언 젠 가 또 반 드 시 ..."
세 사람은 학교 안으로 들어온 순간부터 몸을 감싸던 무시무시한 한기에서 해방된것을 느낍니다.
옥상 저편을 바라보자, 아침해가 천천히 오르는게 보입니다.

치나츠(쿠우): 이제 나갈수 있겠지..?


(계단을 총총총 내려간다)
치나츠(쿠우): 응! (옥상에 여전히 우리뿐일지 슥 둘러봤다)
치나츠(쿠우): (총총 내려가기..)

치나츠(쿠우): (벌컥)
현관문은 아무런 걸림 없이 열립니다.
서서히 밝아져오고 있는 햇빛이 교정 안을 천천히 물들입니다.
그 모습을 보고, 세 사람은 드디어 이 이상한 밤이 끝을 고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입니다.
이제 아무런 위험 없이 무사히 귀가할 수 있겠지요.
.....
이제 그 무시무시한 괴담을 다시 보게 될 일도, 듣게 될 일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온 세사람은, 어느날
문득 인파 속에서 그 날 밤 사라진 친구, 챠라남으로 보이는 사람을 보게됩니다.
챠라남?: 어디서든 인간의 욕망, 불만이나 악의는 들끓어. 다음은 어디로 할까...
하지만 정신이 들고 보니 그 친구로 보이는 자는 인파 속으로 사라집니다. 잘못 본 게 아닐까 생각하면서, 세 사람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겠지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수고하셨습니다...
끝까지 걱정했다고
죽은사람 안돌아오나 하고
진짜 죽은걸지도 모르지
사신 이골낙이라는 신화생물입니당
응!
10을 찍으면 사신 이골낙이 눈 앞에 나타나 그 사람을 바로 데려가요
그렇지만 교칙만 체크되는건 아니고 사회적으로 잘못되었다고 판단되는 행동들은 모두 악의 포인트를 오르게 합니다
토라 - 8
치나츠 - 9
그럼 싸워서인가
남자화장실..
피아노도?
한게 너무 많네
음악실 벽에 관찰을 하면
피아노에는 손대지 말것<이 있어
교장실 들어간것도 체크
자물쇠 따거나 따려고 시도한것도 하나씩 다 체크
그래서 클리어 보수가 있는데요...
이성 회복은 1D6+(1D10-x) (x는 본인의 악의 포인트)
채팅창에 /r 하고 저 주사위 키 더해서 굴리면 돼요 팜
이렇게 시험받게 될줄이야
그러게 둘다 1나오면 마이너스
rolling 1d10
()
5
5
신비학 5
rolling 1d10
()
8
8
rolling 1d10
()
10
10
하자
rolling 1d6+1d5
()
+5
()
1
6
rolling 1d6+1d2
()
+5
()
1
6
rolling 1d6+1d1
()
+4
()
1
5
안녕 미롱..
공개해줬어...
재밌었어요 감사합니다...
화장실에 어김없이 하나코 있을줄알았는데 그런 류는 아니었다
나도 약간
기대했는데
나는 세션할때 진짜 무서웠는데
너희 애들 너무 안무서워하고
함뜨?
도깨비라던가..
이 망치는 가보로 삼겠어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사실 아직도 학교괴담 무서워
안녕 난 메리야
?ㅋ ㅋ ㅋ ㅋ ㅋ
재밌었어 애들아...
응!!
키리사키..
나도 꺼야해
탐라에서 봐!
파모: 빠이ㅣㅣ
'리플레이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툴루 TRPG] In the cage (0) | 2017.11.09 |
---|---|
[크툴루 TRPG] 파도의 기억 (2회차) (0) | 2017.11.05 |
[크툴루 TRPG] H 다음에는 (0) | 2017.09.17 |
[크툴루 TRPG] 멀리 있는 당신에게 (0) | 2017.09.08 |
[크툴루 TRPG] 네가 없어 2회차 (0) | 2017.08.31 |
'리플레이 로그' Related Articles
- [크툴루 TRPG] In the cage 2017.11.09
- [크툴루 TRPG] 파도의 기억 (2회차) 2017.11.05
- [크툴루 TRPG] H 다음에는 2017.09.17
- [크툴루 TRPG] 멀리 있는 당신에게 2017.09.08
Comments